합계출산율 0.7명의 시대. 경기도는 민선8기 실효성 없이 예산만 쏟아붓는 것이 아니라 실제 당사자들이 원하는 정책을 시행, ‘손에 잡히는’ 인구정책 실천을 위해 작지만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려는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경기도는 2024년에도 실질적인 정책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으로, ‘아이원더 도민참여단’을 1월 15일까지 공개모집합니다.
올해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활동하게 될 아이원더 도민참여단은 총 124명으로 시·군별 각 4인을 선발하게 되는데 *19세 이상 미혼 및 기혼청년세대 *난임·무자녀 및 임신·출생 분야에 관심이 많은 도민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도민이 대상입니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사람으로 *경기도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 *SNS운영이 가능하고 온·오프라인 인터뷰 등의 활동 가능한 도민(운영SNS가 수익사업과 무관해야 함)입니다.
신청방법은 구글 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https://forms.gle/uNVT2XQRSe1dvcsr9)로, 1월 15일(월) 저녁 6시까지 제출된 신청서만 유효합니다. 결과 발표는 1월 중 선발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아이원더 도민참여단은 명예직으로 활동에 따른 별도의 보수는 지급되지 않지만 인식개선 활동 원고료(SNS 월 3건 이상 게시, 활동비 월 5만 원×1년 최대 9개월), 인터뷰 수당, 위원회 참석 수당 등은 실비보상격으로 경비 일부가 지급됩니다.